안녕하세요. CTO, 허지성입니다!
前 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인공지능기술센터 현역연구원
前 LG CNS AI빅데이터기술팀 인턴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 졸업
안녕하세요. 저는 타이드풀의 CTO 허지성입니다. 저는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현역연구원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국방기술에 적용되는 딥러닝 모델을 개선하고 배포하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연구실이 아닌 현실세계의 AI 적용에 관심이 더 많아졌습니다. ADD의 창업동아리에서 만난 김은총 COO와 함께 창업을 하기로 결심하였고, 500글로벌의 Ignition 프로그램을 통해 준호님, 영석님을 만나 팀을 이루어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타이드풀의 개발총괄 및 R&D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FISHSCOPE 프로덕트에 적용되는 Object Detection, Keypoint Detection 등의 기술을 구현하고 배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능 개선을 위해 데이터 수집부터 시각화까지 AI 모델 생애 주기의 전반적인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타이드풀은 우리나라 수산업계에 만연한 비효율적인 과정들을 데이터화 하고 최신의 AI 기술을 접목하여 수산업계를 혁신하고자 합니다. 수산물 생산 효율의 극대화 및 수산물 유통의 효율화를 통해 국내 수산업계 최고기업이 될 것입니다. 구성원들의 성장이 조직의 성장에 직결된다고 믿기에, 저희는 자유로운 의견 제시 및 지식 공유 문화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조직이 되고자 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AI 시대에 대체될 수 없는 생산성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